비행기 보조배터리 기준 확인 안내

비행기 보조배터리 기준 확인 방법

어느새 스마트기기들이 우리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존재가 되어 있습니다. 충전이 어려운 실외에서 보조배터리를 함께 지참하고 있는 분들을 보는 일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여행 기간동안에는 필수로 챙겨야 하는 품목입니다. 비행기를 이용하여 여행을 간다면 짐을 챙기기 전에 비행기 보조배터리 기준에 대햐여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폰 뿐만 아니라 카메라, 태블릿PC등 여러 기기들을 이용하는 경우 보조배터리의 수가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비행기 보조배터리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충전을 위한 한 두개의 배터리의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기내와 위탁수하물로 가능여부가 구분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항공사마다 거의 같다고 볼 수 있는 기준이 적용이 되지만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용하려는 항공사의 기준을 사전에 확인을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송제한 기준

비행기 보조배터리

각 항공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며 리튬배터리 운송 제한에 대한 안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에 사용 되는 배터리는 리튬으로 만들어지므로 제품에 상관없이 리튬배터리에 대한 이용규정을 확인하면 됩니다.

비행기 보조배터리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기기에 장착 된 배터리를 제외하고는 위탁수하물로 맡길 수 없기 때문에 휴대 가능 허용 기준에 따라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촬영 업무등으로 인하여 허용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항공사의 사전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용량 확인 방법


비행기 보조배터리

단순 허용 용량으로 확인이 어렵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현재 가지고 있는 제품의 사양을 확인을 합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정격전압을 사용하므로 정격전압 3.7V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제품의 용량을 곱해주면 정확한 값을 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0mAh의 제품의 경우에는 37Wh이므로 기내에 휴대가 가능합니다.


비행기 보조배터리

비행기 보조배터리 주의사항

위탁 수하물로는 절대 허용을 하지 않으므로 기기에 장착 된 허용기준내의 배터리를 제외하고는 무조건 휴대를 해야 합니다. 위반 시에는 최대 2천만원의 벌금에 처해지므로 사전에 이를 확인하고 휴대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비행기 보조배터리 기준 확인 안내 비행기 보조배터리 기준 확인 안내 Reviewed by Nomad on 9/28/2018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