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모든 종류 확인하는 법
우리나라 대형마트 중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곳에서 발급하는 상품권의 경우에는 같은 계열사를 포함하여 사용 할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홈플러스의 경우에는 단독으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용 할 곳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는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품권을 떠올리는 경우에는 종이로 된 일반상품권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온라인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종이가 아닌 모바일과 디지털 상품권으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디지털 상품권의 경우에는 일반 카드회사의 기프트카드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한 금액만큼 잔액에서 차감이 되고 남은 잔액은 나중에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수단으로 이용이 되는 카드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한 쇼핑에도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종이 상품권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이용안내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기 전 간단하게 상품권의 이용안내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종이상품권의 경우에는 2천원, 5천원,1만원권의 소액권과 3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권의 고액권으로 구분하여 발급이 됩니다. 모바일과 디지털를 포함하여 사용 유효한 기간은 발급일로부터 5년입니다. 이후에는 환불과 사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상품권 이용 전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잔액환급 안내
모든 상품권은 액면에 적혀 있는 금액의 60%를 이상을 사용을 해야 나머지 금액에 대해 잔액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상품권의 경우에는 최종 충전한 금액의 60%, 모바일 역시 액면금액의 60%를 사용해야 잔액환급이 가능합니다. 일반상품권 중 소액권 3종의 대해서는 80%이상 사용 시 환급이 된다는 예외가 있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상품권의 종류가 3가지이기 때문에 각각 사용 할 수 있는 곳이 사용처에 표시가 됩니다. 홈플러스 전국매장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는 모든 종류가 사용이 가능하고 온라인마트와 온라인몰에서는 일반상품권을 제외한 두 종의 상품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휴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에는 일반상품권 위주의 사용처가 많습니다. 신라면세점과 백화점에 입점한 매장을 제외한 제일모직매장등에서 쇼핑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휴 숙박업체에서도 종이 상품권은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디지털 상품권의 경우에는 비발디파크, 삼척점을 제외한 대명리조트, 오션월드에서는 임대매장 이용을 제외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숙박과 여러 테마파크에서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의 종류에는 일반 종이상품권으로 제한이 됩니다. 전국에 있는 대부분의 테마파크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식업에서는 이용이 가장 많은 업체가 포함 되어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웃백과 빕스는 전매장에서 일반상품권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비비고와 더 플레이스는 일부매장을 제외한 전점, 베니건스와 불고기브라더스는 제외 매장 없이 전점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휴 주유업체와 문화업체에서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는 주유소는 에쓰오일에서 디지털상품권을 이용하여 결제가 가능하고 CGV에서는 디지털의 경우에는 현장외에도 온라인에서도 예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역시 모바일 상품권외에 나머지 두 종의 상품권으로 도서와 음반을 구입 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디지털 상품권 모두 확인
Reviewed by Nomad
on
12/26/2016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