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및 복사

개인사업자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사업자등록을 하고 난 후 사업지 지지부진하여 최근에는 개인사업자 계좌를 확인해 본 일이 없는데 우연히 세금을 내려고 하다보니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만료일이 다가 왔습니다. 그래도 아직 사용중이닌 갱신을 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있는 은행의 계좌는 신한은행으로 이번 시간에는 개인사업자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갱신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 기업뱅킹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다시 인증서 복사를 해주어야 합니다. 복사 시 아주 유용하고 간편한 팁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순서

개인의 경우에는 개인인터넷뱅킹을 선택해야 하지만 사업자 인증서의 경우에는 기업뱅킹을 선택하여 공인인증서 센터에서 공인인증서 갱신을 선택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센턴에서는 발급과 재발급, 갱신과 복사 또는 암호를 변경하는등 모든 관리에 대해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는 스마트폰 인증서 메뉴에서 해결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갱신을 위해서는 현재 공인인증서의 인증이 필요합니다. 만료기간이 종료되면 자동폐기 되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하고 만료기간이 남아 있다면 발급대상을 보면 타이머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타이머 아이콘은 만료일자 1달전부터 확인 할 수 있으며 갱신은 타이머 아이콘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인증 후 갱신 할 인증서를 선택을 합니다 .사업자용 인증서는 1년의 유효기간으로 비용이 부가세 포함 4,400원이 발생합니다. 해당 지출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세금계산서가 발행이 됩니다. 참고로 전사세금용 공인인증서도 기업뱅킹 공인인증서 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은 동일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인증서 선택 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용자ID가 기억이 나지 않은 경우에는 ID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때 사업자번호,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그리고 OTP의 일련번호가 필요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본인 확인 후에 본인 확인 아이디와 사업자번호, 그리고 공인인증서 비용에 대한 세금계산서가 발행 될 기업정보와 비용이 출금 될 출금계좌번호를 입력하고 OTP 인증을 받으면 갱신이 완료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사용 할 공인인증서 아이디를 기존 또는 새로 입력하면 최종 갱신이 완료가 됩니다. 갱신 된 인증서는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자동 저장 되고 필요한 경우 서두에 말씀드린 인증서 관리 메뉴를 통해 USB등에 복사가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스마트폰에서 기업뱅킹앱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갱신 된 인증서를 새로 스마트폰으로 복사를 해줘야 합니다. 아주 쉽게 가능한 방법은 기업뱅킹앱에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간편복사를 선택합니다. QR코드 인식을 위한 카메라 접근의 허용을 한 후 컴퓨터 화면에서 간편복사하기를 선택하면 QR코드 생성을 위한 비밀번호 입력을 하는 창이 열립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에 QR코드 생성을 선택하면 화면에 QR코드가 생성되어 스마트폰으로 스캔만 하면 별다른 절차없이 바로 공인인증서가 복사가 완료가 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및 복사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및 복사 Reviewed by Nomad on 1/02/2017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