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확인과 사용법

최신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안내

항공권을 구매하고 이용 할 때마다 적립 되는 마일리지는 보너스항공 항공권과 좌석승급등을 포함하여 각종 제휴사에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를 확인하고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 보너스 항공권 사용법

적립 된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사용 시 아시아나 홈페이지와 예약영업센터에서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제휴항공사 동맹인 스타얼라인언스 소속 항공사에서도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최소 3일전 구매를 완료해야 합니다. 보너스항공권은 일반좌석 배정 후에 배정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배정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일정의 여유를 가지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수기에는 평수기 대비 50%의 마일리지가 추가 공제 됩니다.

보너스항공권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공제표에는 성인 1인 왕복 사용 시 평수기 기준입니다. 국내선 이용 시에는 1만마일이 공제되고 노선과 좌석 클래스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다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홍콩은 동북아가 아닌 동남아 노선에 포함이 되고 대양주는 시드니를 말합니다. 매년 성수기 일정은 현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2017년 기준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좌석승급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좌석승급 역시 마일리지 사용에 있어 기준은 아시아나 보너스항공권과 동일하며 한 등급 단위만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 클래스 또는 이코노미. 비즈니스 스마티움, 퍼스트 스위트 클래스순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환급안내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취소 쉬 마일리지로 공제되는 환급수수료를 제외하고 마일리지로 환급이 됩니다. 보너스항공권과 좌석승급이 동일하게 적용되고 발궙 시점부터 1년까지의 유효기간이 있으며 국제선은 유효기간내 환급 시에는 3,000마일 공제 또는 미화 30달러의 수수료, 유효기간 이후에는 10,000마일 공제 또는 미화 100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외에 항공기출발 후 취소에 대해서는 5,000마일 공제 또는 미화 50달러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국내선은 500마일 공제 또는 5천원의 수수료가 환불 또는 항공기 출발 후 위약금이 동일하게 부과됩니다.


초과 수하물 사용



초과 수하물에 대해서는 수하물의 개수와 무개 그리고 부피에 대하여 초과항목에 각각 공제됩니다. 미주노선은 개수를 초과하는 수하물은 전 좌석클래스에 무게초과에 대해 공제적용을 합니다.


미주노선을 제외한 나머지 노선에 대해서는 1존부터 4존으로 구분하여 공제적용이 됩니다. 국내선은 전노선 동일하게 kg당 200마일이 공제가 됩니다. 1존은 한국출발을 출발하여 1시간 30분내 노선을 말하며 후쿠오카와 칭다오등이 속합니다. 2존은 1존에 포함 되지 않은 일본과 중국 그리고 동북아 노선, 3존은 홍콩이 포함된 동남아시아와 서남아시아, 4존은 유럽과 대양주노선입니다.

라운지 이용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아시아나항공에서 운영을 하는 각 공항의 라운지를 마일리지 사용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마다 공제 되는 마일리지가 다르며 이용 가능 대상 역시 차이가 있습니다. 라운지 이용을 위해서는 아시아나항공편 탑승권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다이아몬드등급 이상은 본인외에도 동반자 1인에게도 무료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확인과 사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확인과 사용법 Reviewed by Nomad on 12/12/2016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